제목 송파구의회 김중광 의원, 한국인터넷신문기자협회 선정 ‘지방자치 의정대상’ 수상
작성일자 2017-12-26
조회수 204
 


▲사진=김중광(송파구) 의원이 20일 한국인터넷신문기자협회 선정 ‘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’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.
 
[데일리시사닷컴] 송파구의회 김중광 의원(풍납1·2, 잠실4·6동)이 20일 한국인터넷신문기자협회가 선정한 ‘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’을 수상했다.
 
김 의원은 신천유수지 시설물 송파구 이전 촉구 건의안, 송파구의회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등에 따른 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, 송파구 잠실관광특구 내 관광경찰 배치 촉구 건의안 등을 대표 발의하고, 석촌호수 난개발 방지를 위한 합리적 이용과 개발을 촉구하는 구정질문을 통해 지역구 및 송파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.
 
김 의원은 또한 풍납토성 사적 지정으로 인해 재산적 피해를 입고 있는 풍납동 주민들을 위해 구정질문과 5분자유발언 등을 통해 송파구에 조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주민의 민원 해결에 노력한 성과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 
김중광 의원은 “지역구에서 31년간 살아 누구보다 주민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잘 알고,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상을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”며 “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구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”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.
 
한편 한국인터넷신문기자협회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견지하고 주민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는 지방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. 
 
출처: http://www.dailysisa.com/default/index_view_page.php?part_idx=65&idx=29789



copyrigh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