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신한금융투자, 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’ 판매
작성일자 2016-12-14
조회수 47
신한금융투자, 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’ 판매
 
신한금융투자(대표이사 강대석)는 한국, 중국, 인도,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 우량기업이 발행한 달러표시채권에 투자하는 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(H)’를 판매한다고 14일(수) 밝혔다.

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(H)’는 글로벌 신용등급 ‘BBB-‘ 이상 달러표시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이다. 달러표시채권은 일반적인 각 국가별 통화채권에 비해 유동성이 풍부하고 발행기업 대부분이 세계 주요 선진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투자 신뢰도도 높은 편이다. 환헷지 상품으로 원-달러 환율이 변동하더라도 수익에 영향이 없다.

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(H)’는 오는 12월 23일(금)까지만 가입할 수 있는 단위형 상품으로 안정적인 펀드 운용을 위해 초기 설정금액 확정 이후에는 가입할 수 없다. 1년 이내 누적수익률 4.5%를 달성하거나 1년 경과 후 누적수익률 6.5%를 달성하면(모펀드 기준) 미국단기채권형 ETF로 자동 전환되므로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.

‘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펀드(H)’의 총 보수는 0.99%이며(Class C 기준), 환매수수료는 18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%, 180일 이후 환매시 이익금의 30%지만 목표전환 이후로는 없어진다. 펀드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.

신한금융투자 우동훈 투자상품부장은 “아시아 우량기업들이 발행한 달러표시채권은 ‘예금금리+α’ 수준의 수익률과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한 투자안정성이 장점이다”라며 “채권투자를 고려중인 자산가들에게 매력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이다”고 말했다.
  • 언론 연락처
  • 신한금융투자
    홍보실
    02-3772-2590


copyright